구현 기능 목록
1. 마작게임의 뼈대를 구현 : )
2. 유효패를 계산하여 가장 효율적인 조패를 계산
2-1. 유효패에 대한 개념 정하기
3. 화료 시 점수를 계산
4. 타가들의 버림패를 구현.
5. 다른 여러 기능을 구현. (리치 퐁 깡 등)
6. 1인 마작 게임 구현.
2. 유효패를 계산하여 가장 효율적인 조패를 계산
유효패를 단순히 같은 패나 연속되거나 같은 패라고 생각했는데 아님을 알게 됨.
2-1. 유효패에 대한 개념 정하기.
유효패 = 1) 자신과 같은 패 + (수패일 경우) 2) 자신과 차이가 1 이하인 패.
= 샨텐이 진행되는 패 = 화료에 더 가까워질 수 있는 패.
※ 같은 종류의 패가 3개인 경우 나머지 하나의 패도 유효패일까 > 타점을 올리는 패라고 생각해서 유효패는 아니라고 생각
이는 샨텐이 진행되냐 아니냐에 결정.
※ 화료를 하기 위한 조패가 유효패 매수가 가장 적은 패를 버리는 것일까..
화료와 유효패 > 연관된 패 매수
예시 1) 12223334468M
타패 | |||||
1M | 1M :2개 + 4M :2개 + 5M :4개 + 6M :3개 + 7M :4개 + 8M :3개 + 9M :4개 ( 22개) | ||||
8M | 1M :3개 + 4M :2개 + 5M :4개 + 6M :3개 + 7M :4개 (16개) |
1M의 타패가 더 많은 연관된 패를 가지지만, 이는 화료에서 멀어지는 형태를 만들어낸다.
유효패의 계산은 손패의 샨텐의 계산이 선행되어야 한다!
다음에는 샨텐을 계산하는 기능을 구현하겠다.
구현 기능 목록
1. 마작게임의 뼈대를 구현 : )
2. 유효패를 계산하여 가장 효율적인 조패를 계산
2-1. 유효패에 대한 개념 정하기
2-2. 패의 샨텐을 계산하는 기능 구현
3. 화료 시 점수를 계산
4. 타가들의 버림패를 구현.
5. 다른 여러 기능을 구현. (리치 퐁 깡 등)
6. 1인 마작 게임 구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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